본문 바로가기
내 돈 주고 내가 산 후기/음식점

부산 국밥 투어 (1) 경성대 돈당, 내돈내산

by 박사월 2020. 11. 1.

안녕하세요 박사월입니다. 

이번 겨울을 대비하여 몸을 따뜻하게 음식에 대해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국밥에 대해서는 자주 많이 먹어봐서 적어도 한 음식당 2번은 가보고 포스팅 하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국밥 투어의 첫 행선지는 경성대 돈당입니다.

부산 경성대 돈당의 위치는 아래와 같으며 투썸플레이스와 같은 건물을 쓰고, 입구가 좁아서 생각보다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영업 시간: 10:00 am~ 9:00 pm, 마지막 주문: 08:30 pm

준비시간 없음, 매주 일요일 휴무 

 

                                      <돈당 돼지국밥 위치>

 

부산 경성대 돈당

 부산에서 음식점을 갈 경우 가장 큰 문제는 주차할 곳인데요. 돈당의 경우 건물 지하에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점심식사만 하신다면 괜찮으 실 듯합니다. (주차 1시간 무료)

돈당 인테리어
돈당 내부인테리어2

내부 인테리어의 경우, 국밥집이라는 느낌이 안들정도로 매우 깔끔하게 잘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돈당 메뉴

돈당의 돼지국밥의 경우, 매우 다양한 국밥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돼지국밥, 마늘국밥을 시켰습니다. 

기본 반찬
다대기

돈당 국밥에서 밑반찬은 괜찮았습니다. 국밥과 합이 잘맞은 김치와 깍두기, 다대기의 경우는 맑고 깔끔한 국밥이 특징인 돈당 돼지국밥과 너무 잘어울렸습니다. 

 

1. 돼지국밥

 

돈당 국밥의 매력은 고기입니다. 고기의 양이 많지는 않으나 매우 고기의 질이 좋습니다. 국물 또한 깔끔해서 밥을 먹고 나서도 깔끔합니다. 부추는 저의 기호에 따라 넣은 것이여서 기존에는 부추가 들어가지 않는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돼지국밥

돼지 국밥

2. 마늘국밥 

 

마늘 국밥의 경우 마늘이 매우 잘게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몸이 으슬으슬하고 추워 마늘을 먹고 몸보신하고 싶은 경우 정말 좋을 듯 싶습니다. 마늘에는 매우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으니까요. 허나 마늘양이 많이 많은 편이여서, 마늘을 적당히 섭취하고 싶으시다면 마늘양을 섞끼 전에 더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마늘국밥의 단점은 국밥의 특유한 맛을 느낄 수 없어서 아쉽지만, 몸이 안좋은 날이거나, 마늘을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마늘 국밥

 


 

▶평점 및 총평

 

1. 돼지 국밥

8.5/10

 

-장점: 1. 깔끔한 국물 2. 부드러운 고기,

-단점: 1. 적당한 고기의 양(단점을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괜찮았으며, 단점을 굳이 찾아본다면 고기의 양이다)  

 

2. 마늘 국밥

6.5/10

 

-장점: 1. 부드러운 고기 2. 마늘의 양이 많다

-단점: 1. 마늘에 대한 호불호에 따라 개인차가 클듯 함 2. 국밥의 맛보다는 마늘의 향이 강함

 

이상입니다.

댓글